Life/Culture

The secret - 비밀 : 생각대로 하면 되고

흔히들 모든 것은 생각에 달렸다는 말을 한다. 나 역시 이말에 동감한다. 이 책은 한 술 더 나아가 생각은 물질을 창조하고 한계를 없앤다고 말한다. 모든 것은 끌어당김의 절대 법칙을 따라서 즉, 좋은 생각은 좋은 것-생각, 물질-을 끌어당기고 이것은 또 다시 좋은 불러들인다. 선순환인 셈이다. 반대로 악순환도 존재한다. 안좋은 생각은 안좋은 것들을 끌어당기고 더 안좋은 상황은 다시 그런 것들을 불러들인다. 혹시 지금 악순환에 빠져있다면 그곳에서 빨리 탈출해야한다.

어둠에 집중해서는 그것을 없앨 수 없다. 단지 작은 촛불처럼 밝음에 관심을 기울이면 그것은 해결된다. 안좋은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그것에 몰두할수록 그런 상황이 더 발생한다. 대신에 좋은 상황을 떠올리고 그것에 집중함으로써 상황을 바꿀 수 있다.

예를들어, 나에게 있는 말더듬의 악순환을 생각하자. 말을 더듬지 않겠다는 생각은 여지없이 두려움을 만든다. 이로써 말이 막히고 다시 말더듬에 집중하는 악순환이 발생한다. 이제 다른 생각에 집중하자. 나는 말을 잘한다. 유머 감각도 뛰어나고 논리적인 설득에도 일각연이 있다. 부드러운 목소리를 가졌다. 나를 표현하는 것은 참 즐거운 일이다.

끊임없이 기쁨, 행복, 즐거운, 사랑, 평화를 창조해 갈 것이다. 이런 생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끌어당김의 법칙으로 더 낳은 밝음을 창조할 것을 생각하니 더욱 기분이 좋다.
신고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카운터

Today : 6
Yesterday : 105
Total : 174,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