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덤 그랜트의 창의성에 관한 인터뷰 중 관심있는 내용 발췌Leader/Developer Leading 2016. 2. 15. 14:23
집단은 아이디어를 생산하지는 못하지만 가장 좋은 아이디어는 정확하게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나의 큰 아이디어보다는 적어도 8~9개의 다른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어야 합니다.
창의성은 위험감수(risk taking)와 다릅니다. 위험감수는 실패할 확률이 높은 것에 도전하는 행위입니다. 생각이 다른 것이 위험을 감수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녀의 창의성을 길러주는 방법 중에 하나는 "규칙을 최소화"하라 입니다. 창의력은 배양하기 어렵지만 꺾기는 쉽습니다
출처: 머리를 맞대고 아이디어 찾는다고? 창의성 죽이는 지름길
애덤 그랜트 미 펜실베이니아대 와튼스쿨 최연소 종신교수
2014/03/31 - [Theory/Problem Solving] - 창의적인 일을 찾지 말고 창의적으로 일을 하라.
'Leader > Developer Lead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작할 때는 아무도 모른다. (1) 2019.02.11 직급별 리더의 차이점 (0) 2019.02.07 문제를 인지하고 정의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2) 2014.07.01 창의적인 일을 찾지 말고 창의적으로 일을 하라. (7) 2014.03.31 5 Whys (0) 2012.1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