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건강하게 사는 법 - 예방과 치료
    Life/Health 2007. 12. 14. 17:35
    최근에 감기에 걸려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첫째 주에는 몸살때문에 고생했고, 둘째 주에는 기침때문에 힘들었습니다. 많이 불편했습니다. 그런데도 약을 먹지 않고 병원에 가지 않았습니다. 거의 한달이 되어가는 지금도 목이 살짝 간지럽고 마른기침이 나오곤 합니다.

    최근에 제가 했던 행동을 다시 생각해보면 참으로 어리석었습니다. 약에 의지하지 않는 것과 약을 먹지 않는 것은 다른데 저는 그것을 혼돈하였습니다. 약을 먹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하며, 필요할 때만 약을 먹는 것은 약에 의지하지 않는 가장 좋은 방법인데, 그것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건강은 나빠지는 거의 대부분의 원인은 올바른 생활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지나친 흡연이나 음주, 폭식, 부족한 수면, 스트레스 많이 받거나 적절하게 해소하지 못하는 것 등이 그 원인입니다. 따라서 병에 걸리면 자신의 생활습관을 고쳐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활을 바꾸지 않고 병원과 약에 의지하여 생활하고 있습니다. 작은 병이 주는 신호를 무시하다가는 큰 병에 걸려서 후회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제서야 식단을 바꾸고 운동을 합니다.

    병원에 안가고 약을 먹지 않은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그 혼돈을 깨달은 것은 그보다 하나 위의 문단이구요. 그 깨달음인 치료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 걸린 병을 다스리려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병이 오래가고 그로 인해서 고생하는 것을 물론이고 악화되거나 다른 합병증도 찾아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몸이 아프다면 전문가를 찾아가서 적절한 처방과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정리하자면, 저처럼 약이나 병원을 거부하지 마십시요. 고생합니다.ㅠㅠ 일단 병에 걸리면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또한 작은 병의 고마운 경고도 잊지 마세요. 자신의 생활을 돌아보고 개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Life >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구를 했다. 무릎이 아프다.  (0) 2007.06.01
    자유형에서 팔을 앞으로 되돌리는 요령  (0) 2006.12.26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