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시멜로 이야기
    Life/Books 2007. 5. 15. 19:47
    두 부류(스승과 제자)가 등장하는 우화를 들려주는 책이다. 요즘에 삶의 철학을 전달하는 책에서 많이 쓰는 형식이다. 스승과 제자가 서로 대화를 통해서 그 내용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독자는 학생의 입장이 되어서 배우고, 질문하고, 실천하고 성장한다.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하면 "성공? 목적을 향해서 열정을 가지고 실천하라."라고 할 수 있다. "오늘 마시멜로를 먹지 않으면 내일 두개를 먹을 수 있다."는 원리로 모든 것을 설명한다.

    책에서 빠진 부분은 "성공"의 정의하는 부분이다. 성공은 "내가 정말 하고 싶은 것"이 되어야 한다. 예를들어 어머니의 사람을 동생에게 빼았겼다고 생각하는 사람을 가정하자. 그로인하여 그에게는 남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가 있다.. 그는 성공을 위해서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살고 있다. 그런데, 그 이유가 남들에게 인정받으려 함이다. 그것을 모르고 그냥 열심히 산다면, 그는 평생 그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비슷하게 열등감으로부터 비롯한 경우도 있다.)

    진정한 성공을 하고 싶다면, 가슴에서 들리는 영혼의 소리를 - 정말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잘 들어라. 그것을 위해 노력한다면 남들이 인정하지 않아도 스스로 행복하고 기쁘다. 보통은 마음이 소리를 실천하면 대부분 의식의 성장을 동반한다. 의식이 성장하면 분노, 열등감과 같은 피해의식으로부터 자유로와 질 수 있다.

    따라서 진짜 성공을 하고 싶다면 -피해의식의 충족과 같은-허상을 쫓아서 무작정 열심히 하지 말고 진정한 목표을 우선 탐색하자. 무릎팍 산으로 가지 않기 위해서는 목표 설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Life > Book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혼의 자유를 위해 싸운 전사, "제로니모"  (0) 2007.05.30
    시간 여행자의 아내  (0) 2007.05.21
    해변의 카프카  (0) 2007.05.13
    E=mc²  (0) 2007.05.11
    키리냐가  (0) 2007.05.07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