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
Yesterday
-
Total
-
  • 13장 추진하기
    Leader/Project Management 2007. 3. 14. 11:10
    일을 추진하는 능력 = 촉매제 혹은 책임자가 되는 방법을 아는 능력 + 촉매제가 되겠다는 용기.

    우선순위는 프로젝트 진행의 근간이 됩니다. 프로젝트를 지연시키는 요인은 목표나 업무 진행 순서에 대한 혼동입니다. 우선 순위 목록을 정리하는데 충분한 시간을 보냅니다. 방향이나 목표가 바뀌면 우선순위에도 곧바로 반영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우선순위 목록은 프로젝트 목표, 기능 목록, 작업항목 목록입니다. 각각은 항상 동기화가 되어야 합니다.

    우선순위는 최우선순위와 나머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우선순위는 성공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최우선순위를 작고 빈틈없는 목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리더나 팀 관리자는 우선순위에 어긋나는 업무에 대해서 솔선수범해서 "안됩니다"라고 대답함으로써 팀 전체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다양한 거절의 방법을 익히도록 합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진실에 솔직해지십시오. 자기 기만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속임수에 대해서 진실이 드러나도록 압력을 넣어야 합니다.

    임계 경로를 파악하십시오. 임계 경로란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는 최단 작업 순서입니다. 각 작업 항목 사이에 존재하는 의존성을 분석합니다. 이 분석을 통해서 병목 지점을 짚어냄으로써 우선 순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기타 프로젝트의 속력을 늦추는 사람이나 프로세스가 있다면 이것을 파악합니다.

    문제를 해결하려면 용기를 가지고 강인해져야합니다. 하기 싫은 일과 질문을 해야 합니다. 포기하기에 앞서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대안을 고려합니다.

    또한 영리해야 합니다. 문제를 좀더 현명하고 신속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으십시오. 주변 환경과 상황에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업무 수행 방식을 조정합니다. 목표를 달성하는 영리한 전술을 익히도록 합니다.

    'Leader > Project Manage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15장 후반 전략  (0) 2007.03.20
    14장 중반 전략  (0) 2007.03.15
    12장 신뢰와 리더쉽  (0) 2007.03.13
    11장 어려움을 극복하기  (0) 2007.03.08
    10장 프로세스, 전자편지, 회의  (0) 2007.03.07

    댓글

Designed by Tistory.